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눈운동으로 안구건조증 극복한 후기

by 감웅 2021. 5. 11.
반응형

눈운동으로 안구건조증 극복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취미로 시작한 감웅이라고 합니다! 저는 오랜기간 컴퓨터를 자주보는 업무를 해서 5년전만해도 안구건조증에 시달렸어요ㅠㅠ 컴퓨터를 쳐다보기만 해도 눈이 뻑뻑하고 아파서 정신이 붕 떠있는 느낌이 있는 날이 많았어요. 병원에 가보면 안구건조증 + 결막염이 있다고 의사선생님께서 항상 말하시더라고요. 맨날 레이저치료 받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이러던 제가! 이렇게 살면 안되겠단 생각이 들어 눈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됬는데요. 그래서 찾게 된것이 눈 운동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인 경험으론 눈운동을 하면 안구건조증이 어느정도 낫는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경험이라 모든 분이 저처럼 건조증이 없어진다고 장담할순 없지만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눈운동을 꾸준히 한지는 2년가까이 됬고요. 예전에 고생했던 안구건조증은 거의 생기지 않고 있어요. 심지어 시력도 약간 좋아졌습니다.


눈 운동 방법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과연 어떻게 눈운동을 해야 될까요?? 지금 당장 인터넷에 '눈운동'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요. 이걸 다 할순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제가 했던 눈운동 두가지를 이번 글에서 알려드릴라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상,하,좌,우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눈을 스트레칭한다고 생각하면서 하면 좋을거에요~ 원래 눈은 여려곳을 번갈아가면서 봐야되는데, 요즘은 한곳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에 피로가 쌓이게되죠. 따라서 더욱더 중요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맨처음 눈을 10초간 감습니다. 이때 있는 힘껏 눈을 감는것이 포인트인데요. 주의할점은 눈을 찡그리면 안됩니다. 눈가에 주름 생겨요..

10초간 눈을 감고나서 뜬 후 이번엔 얼굴은 고정시킨 상태에서 눈동자만 천장을 쳐다보도록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을 움직이지말고 오직 눈동자만 움직인다는 생각으로 하셔야되요. 

뭔가 눈이 당긴다는 느낌이 있어야 잘되고 있는겁니다. 그 후에 맨 처음 말했던 눈 감기 10초 그다음에는 아래방향

다시 10초 눈감기 그다음에는 왼쪽 다시 10초 눈감기 그다음에는 오른쪽을 본 후 마지막으로 눈감기 10초를 하면

끝납니다. 말로 쓰니까 되게 복잡해 보이네요..ㅎㅎ 아래 제가 발같은 손으로그린 그림 참고하세요!

이 운동을 하고나면 눈에 혈액순환이 잘되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두번째 방법은 원근운동입니다. 손에 아령을 들고 왔다 갔다하면 근육이 붙는것 처럼 사물을 눈에서 멀리 가까이 왕복하면 눈근육도 붙는 원리입니다! 저는 볼펜을 이용해서 하는데요.  얼굴을 고정시킨 채 볼펜을 팔을 천천히 더이상 못 뻗을때 까지 뻗어서 3초간 응시하고 다시 눈 가까이 당겨서 3초간 응시합니다. 이 과정을 10번 반복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눈에 힘을 최대한 풀어 눈을 편안하게 해야한다는 것과 계속 응시해야 한다는것이 중요해요! 이것 역시 제가 그린 발그림을 보면서 해보세요~


꾸준함이 핵심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을 매일매일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정도인데요~ 하루에 10분을 투자해서 어쩌면 평생 따라다닐 안구건조증을 해결할수 있다는것! 굉장하지 않나요?! 처음엔 하기 귀찮아서 매일매일 하시기 힘들거에요. 하지만 의지를 갖고 하루에 10분씩 내 눈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해보는것이 낫지 않을까요?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참고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포스팅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보는것은 어떨까요?

gamung.tistory.com/8

 

이 프로그램 하나만 깔아도 내 눈을 지킬 수 있다.

안녕하세요 감웅입니다 :) 요즘 어떤 일을 하든 컴퓨터를 보면서 장시간 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컴퓨터를 계속보면은 눈이 침침해지고 쉽게 피로함이 느껴집니다. 이 느낌 정말 느끼기 싫

gam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